드뭉 스터디/영어회화

'호랑이도 제말 하면 온다더니!' 영어로 뭘까?????

드뭉 2023. 5. 3. 17:53

 

 

 

안녕하세요

 

 

영어회화 공부중인 1인입니다. 

 

실생활영어 위주로 유튜브를 보면서 쉐도잉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편하게 말할 수 있는 그날까지!!! 공부하면서 기억하면 참 좋을 것들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호랑이 도 제말하면 온다더니!'라는 속담!

 

 

우리나라 대화에서 많이 나오죠? 이런 말 하고 싶을 때가 꽤나 자주 있습니다. 

이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tiger 어쩌고 이렇게 나올까요? 뎃츠 노노

 

'Speak of the devil.' 

 

 

중세시대에 이런 미신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악마를 말하면 안 되는 미신! 

악마를 말하면 악마가 나타난다고 생각했다고하네요.

 

호랑이는 아시아에만 사니.. 볼 수가 없었겠네요! ㅋㅋ 

 

마치 해리포터에서 볼드모트의 이름을 입 밖으로 꺼내면 안 되는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요.

 

 

갑분 영화추천

 

악마에 관한 아주 재밌는 영화도 있죠, 바로 키아누리브스의 콘스탄틴입니다. 여기서도 악마가 정말

강력하고 무섭게 나오는데요, 악마에 대한 두려움이 이런 미신을 만든 것 같습니다. 

빨리 콘스탄틴 2 나왔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키아누리브스 '콘스탄틴'

그럼 공부 안 하고 영화 보다가 궁금했던 것 끄적여본 블로거는

콘스탄틴 마저 보러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