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뭉 스터디/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승인! - 3개월 만에 승인 후기

드뭉 2023. 1. 5. 11:18

서론

안녕하세요 도뭉입니다. 

 

사이트 다운의 벽에 한없이 부딪히던 저는.. 꾸역꾸역 

재검토를 누르며 50개의 포스팅을 채웠는데요..!

 

드디어 

 

에드 고시를 붙었습니다! 12월 1일! 짞짞짞

 

정말 올해 목표를 드디어 이루네요.. 아직 조회수와 양질의 콘텐츠라는 큰 산이 남아있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난 후 

큰 한 걸음을 디딘 것 같아 너무 뿌듯합니다! 

 

저처럼  '사이트 다운'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이 글을 남깁니다.

 

애드센스 승인
10번찍어 안넘어가는나무 있떠라

https://domoong.tistory.com/25

사이트 다운 1탄

 

구글애드센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안녕하세요 드뭉입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3주 정도 되어가는데요, 더보기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네 번째 받았습니다..... 이것저것 다 했어요.. ㅠㅠ 저도 에드고시를

domoong.tistory.com

https://domoong.tistory.com/29

사이트 다운 2탄 

 

구글애드센스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2

드뭉입니다. 1탄 - 2022.09.23 - [드뭉 스터디] - 구글애드센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이후에도 또 입구컷 당했습니다. 하하하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답답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

domoong.tistory.com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 관한 2번의 포스팅 이후...

 

17연패 후   1승! 

 

 

 

 

네 보이시죠...? 저는 12월까지 4일에 1번씩 차인 사람입니다. 하하하...

글을 5개 정도 썼을 때부터 에드센스 검토 요청을 하였는데요, 다른 친구는 거의 1주일이 넘어가도록 메일이 오지 않았지만

저는 4일에 1번꼴로 메일이 와주더라고요.. 그 이유는 '사이트가 다운되어...' 

 

10번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며 계속해서 다시 알아보고.. 사이트도 다시 추가해보고.. html도 다시 편집해보고, 스킨도 바꿔보고 이 짓 저지 다했지만, '사이트 다운'의 늪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카테고리도 다시 나눠 정리를 했고요, 글도 1000자 이상 꾸준히 쓰면서 계속해서 '다시 요청'을 눌렀습니다. 나름대로 카테고리에 맞춰서 제가 직접 맞춤법에 맞게 글을 써 내려갔고요, 글 쓰는 방법인 '제목 1,2,3' '본문 1,2,3' 위계에 맞춰서도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처음 글을 쓸 때에는 복붙을 하던지, 사전에 나온 문구 그대로 작성을 한다던지, 알아본 그대로를 옮겨 담는 글쓰기가 아닌 

'복붙'을 했다면, 지금은 정말 '글쓰기'를 하는 듯이 직접 작문을 하여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그래도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요.. 막 서술어도 글을 쓰면서 계속 바뀌고.. 반말했다가 존댓말 했다가 가관이었습니다. ㅋㅋㅋ

 

 

 

 


"꾸준함이 무기다!"

 

저와 같이 블로그를 시작했던 친구들은 '조회수'가 저보다 엄청 잘 나온 편이었습니다. 저는 하루에 10명.. 많으면 40명이었고 친구는 50~80명 정도 들어왔었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저보다 먼저 애드 고시를 붙을 거라 생각했는데, 며칠 차이로 제가 먼저 되었습니다! 오예 따라서 조회수는 에드 고시에 큰 영향이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 '운' 인 것 같았어요..  글 개수도 그 친구가 더 많았고, 글자 수도 그 친구는 1500자 이상으로 썼었거든요.. 그래서 저의 생각은 그저 구글 봇의 알고리즘에 부름을 받을 때까지 꾸준히 글을 채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엇이든지 꾸준함이 제일 최고인 것 같아요.. 유튜브도 마찬가지고, 블로그도 마찬가지고, 일도 마찬가지고...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글을 늘려나간다면 에드 고시는 물론 조회수도 그만큼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에드 고시를 붙었으니, 또 달려봐야겠죠 1년! 처음 시작할 때 2년만 딱 해보자고 시작했던 블로근데, 지금 3개월만 하고 그만두기엔 너무 아쉽기 때문이죠!  항상 계획만 하고 실행은 개나 줘버렸던 저로서는 이렇게라도 계획을 짜서 하나하나 실천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꾸준함이 앞으로의 삶에서 잃지 말아야 할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도 일도 열심히 하고요, 다른 목표들도 꾸준히 준비해 나가려고 합니다!

힘내서 살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