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생활

육사오(6/45) 리뷰 - 극한직업 이후 볼만한 코미디 영화!

드뭉 2022. 9. 13. 10:39

 

드뭉입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고 오셨나요?

 

연휴 이후 출근하는 게 정말 힘드네요..!

연휴 때 보고 온 육사오 리뷰입니다!

 

육사오 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육사오

 

포스터가 뭔가 연극 포스터 같죠? 연극으로 나와도 재밌을 것 같아요 ㅋㅋㅋ

감독은- 2012년 박수건달을 디렉팅 했던 박규태 감독님!

 

육사오가 뭘까요? 6/45

바로 '로또'입니다. 북한에서 말하는 로또가 육사오에요ㅋㅋ 45개 중 6개를 맞춰야 하는 것!

 

 

줄거리 - 

 

시작은 로또가 우연히 말년병장 '천우(고경표)' 에게 주워지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바람에 살랑살랑 날아가서요 ㅋㅋㅋ

그 로또는 1등 로또였고! 당첨금은 무려 57억!!!

 

그런 로또가 또 최전방 근무 중에 홀라당 날아가버립니다.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으로요 ㅋㅋㅋ

그걸 또 주은 북한의 하사 '리용호(이이경)'는 당첨금을 확인하고 

 

군사분계선을 건너 로또를 찾으러 온 천우(고경표)와 만나 지분 분쟁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사람이 늘어 3:3으로 협상이 진행되게 됩니다. 

 

 

남한 측 3명은 고경표(말년병장), 음문석(소초장), 곽동연(TOD병) 

북한 측 3명은 이이경(하사), 이순원, 김민호입니다.

 

북한 쪽 3명 '이이경,이순원,김민호' 출처- 네이버 영화 육사오 스틸컷

 

후기

처음엔 '허' '풉' 이런 웃음으로 시작했다가, 중간 넘어가면서 꺼억꺼억 하면서 웃으며 봤습니다. ㅋㅋ

각 캐릭터들의 개성도 뚜렷하고, 연기도 잘해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어요ㅋㅋ 고경표 이이경 배우뿐 아니라

다른 조연들의 활약도 엄청납니다. 자주 나오는 조연분들도 반갑게 나오고 적당히 맛깔나게 웃겨주고 나가고,

결말이 조금은 웃프긴 하지만, 마무리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ㅋㅋ

나중에 OTT로도 나오면 한 번 더 봐야겠어요 ㅋㅋ

 

북한 쪽 3명이 더 웃겨요 ㅋㅋㅋ 매력 덩어리들입니다. 이이경보다 다른 두 배우분의 연기가 아주 맛깔납니다.!

B급 영화의 개그코드를 아주 잘 살린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버들이 광고했던 영상들도 보고 보러 갔는데도, 더 웃긴 내용들이 더 많았고 더 재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감초 역할을 하는 홍일점 '박세완' 배우분도 좋았던 것 같아요 ㅋㅋ

 

박세완 배우 - 출처 네이버 영화

마무리

 

B급 영화라 영화적 허용 부분이 꽤 많지만, 그런 것 다 무시하고 그냥 웃으면서 보면 되는 영화입니다!

극한직업처럼요 ㅎㅎ 가족들이 같이 봐도 좋고, 친구들끼리 봐도 좋고 연인과 함께 봐도 부담 없이 좋은 영화입니다!

 

저도 로또 1등 되고 싶네요!

1등 로또 영수증은 어디 안 날아가게 아주 소중히 간직해야겠습니다. 

 

평소 로또를 사지 않는데, 한 번 사봐야겠어요 ㅋㅋ

 

이상 드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