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맛집

[코엑스/삼성역 비건 맛집] 플랜튜드 'PLANTUDE' 위치,메뉴,맛 리뷰

드뭉 2023. 1. 2. 16:05

 

 

안녕하세요 드뭉입니다. 

 

 

오늘은 삼성역 코엑스에 올해 풀무원에서 오픈한 비건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플랜 튜드 'PLANTUDE'

플랜튜드-입구
아주 깔끔한 플랜튜드 입구

플랜 튜드라고 비건 식당입니다.

제 친구가 비건이라 같이 밥을 먹으러 그곳을 갔는데, 위치를 찾는 게 조금 힘들어서 이곳에 정보를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영업시간 매주 11:00 ~ 21:00 

플랜튜드 위치
혼돈의 코엑스 플랜튜드 위치

삼성역 직장인 4년을 꽉 채운 저는 척하면 척 위치를 알 수 있지만.. 처음 1년 차 때는 얼마나 헤매었는지 몰라요

무인양품을 가려고 코엑스를 20분을 돌아다녔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위에 코엑스 지도가 있는데, 별마당 도서관에서 영풍문고를 목표로 일단 가시고 메가박스 쪽의 큰 스크린 쪽으로 쭉 오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건표준인증원

입구에 붙어있는 비건 표준 인증원이 눈에 띄었습니다!

 

메뉴

플랜튜드-메뉴판
메뉴판

메뉴판인데요,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보통 코엑스에서 먹는 1인당 12000원 에서 15000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었습니다. 

 

1인 식탁 많아서 1인식사 가능!
오픈주방- 깔끔한 주방을 볼수있따

렌즈 좀 닦고 찍을걸.. 내부는 꽤 넓어요 1인 식사 테이블이 있어서 혼자 먹기 편하고, 같이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10개 정도 있네요. 주문은 종업원분이 태블릿을 가져오셔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시킨 건 라따뚜이로 텔레 파스타(15500원)와 두부 카츠 채소 덮밥(129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공깃밥 1개와 후식 디저트 두부 티라미수(3500원)

 

메뉴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비건 전문식당이 코엑스에 많지 않다 보니까 이곳에서 면, 돈가스, 밥, 라자냐, 국물 등

여러 가지 음식을 매일 와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 단골 많겠다ㅋㅋ)

 

 

10분 정도 얘기를 나누니 요리들이 나왔는데요,  아기자기하고 이쁜 그릇에 정갈하게 담겨서 나오더라고요

요리사분들의 정성이 듬뿍 느껴졌습니다.

 

라따뚜이 로텔레 파스타

플랜튜드-라따뚜이
라따뚜이! 찎찎

귀여운 가정용 그릇 잔에 나온 가정식 같은 느낌입니다. 맛은 정말 정말 맛있었습니다. 토마토소스와 파스타가 불에 직화로 구운 야채들과 함께 먹으니까, 정말 고기가 필요 없었습니다. 특히 버섯과 호박이 너무 맛있었네요! 라따뚜이라는 음식을 제대로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아주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두부 카츠 채소 덮밥

이것은 두부인가 고기인가

 

비주얼 보세요 그냥 돈가스 덮밥이죠? ㅋㅋ 전 비건이 아니라 돈가스를 아주 아주 좋아해서 시켜봤는데, 두부 질감이 조금은 고기에 미치지 못했지만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건강식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브로콜리와 양파 팽이버섯 똬리 고추가 같이 나오는데 밥을 비벼서는 먹지 않고 한 조각 먹을 때마다 같이 먹는 게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토마토 순두부 스튜

플랜튜드-토마토순두부스튜
토마토순두부스튜

사이드 메뉴인 토마토 순두부 스튜인데, 저희가 추가로 시켰는지 기억이 잘 안 나네요.. 근데 서비스로 받은 것 같아요

작은 국그릇에 넣어주는데, 이게 진짜 맛있어요 마치 똠얌꿍을 먹는 느낌이었는데, 국물이 있어서 전체적인 음식 밸런스를 맞춰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국물 없으면 못 먹는 사람 많잖아요? 이거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두부 티라미수

플랜튜드-두부티라미수
티라미수도 파네?

티라미수는 주문할 때 해놓고 식사를 마친 후 티라미수 달라고 요청하면 바로 해서 주십니다. 맛은 어떠냐고요?

보통의 티라미수와는 다릅니다. 티라미수 안에 통밀쿠키가 바닥에 들어있어서 식감이 일반 티라미수처럼 스르르 녹지 않아요 그리고 뭔가 더 씹으면서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 게다가 두부로 만들어서 더 고소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식사를 마치고 간단하게 디저트 드시고 싶으면 추천드립니다!

 

코엑스 비건 식당 플랜 튜드였습니다.

다음엔 다른 음식들 먹어보고 싶네요 

 

드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