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태국

[태국 기찻길시장/매끌렁시장] 방콕에서 버스 타고 가는 법(4천원)

드뭉 2022. 12. 13. 20:45

안녕하세요 드뭉입니다.

태국 방콕을 여행하시면, 매끌렁 기찻길 시장도 같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택시로 투어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여행사의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투어들을 이미 예약하시고, 하루는 자유여행처럼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직접 버스타고 매끌렁 시장 가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가는 법 1.  에까마이 버스 터미널 가기

방콕 에까마이 동부 버스터미널 - Google 지도

에까마이동부버스터미널
에까마이 동부 버스터미널

928 Sukhumvit Rd, Phra Khanong, Khlong Toei, Bangkok 10110 태국

먼저 에까마이 버스터미널을 가셔야 합니다.

에까마이 버스터미널은, MRT 에까마이 역에서 내리시면 금방 가실 수 있는데요,

에까마이동부버스터미널가는법
아속역에서 8분!

아속 역에서 8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차는 24분 걸리시는 거 보이시나요? 방콕 도심지이고 차들의 통행이 아주 많아서

대중교통인 MRT와 BTS를 이용하시는게 시간적으로 가장 빠릅니다.

가는 법 2.  매끌렁 시장 버스표 사기

에까마이동부터미널
혼잡한 에까마이 동부터미널

동부터미널에 오시면 어느 창구에서 매끌렁행 버스표를 사야 하나 약간 멘붕이 오는데요, 버스표를 파는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시면 중앙에 대기하는 의자가 있고, ㄱ 자로 버스표를 파는 창구가 있습니다.

에까마이 버스표
별표 부분!

에까마이 버스표는 별표친 곳!  저 뒤쪽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12번 오른쪽 끝 창구 기억해주세요!

가는 시간은 여기 정리해드리겠습니다.

09:40 (첫차)
10:55
18:15
19:20
20:30

매끌렁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되고, 올 때도 2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오전에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10시 55분차를 사려고 했는데, 조금 늦게 도착하여 가보니 11시 15분에 출발한다고 하여서 다행히 11시 15분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제시간에 맞춰 가보시고,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꼭 표를 사실 때 시간을 물어봐야 합니다.

매끌렁시장 가는버스
매끌렁시장가는 버스 20인승..?

버스는 20인승정도의 태권도 학원버스라고 말씀드리면 될 것 같아요.. ㅋㅋ

매끌렁 버스 터미널

버스터미널입니다. 아주 작은 창구가 바로 보여요. 이쪽에서 방콕으로 돌아오는 버스표를 사실 수 있습니다.

14:30  16:30 입니다. 돌아올 때의 시간을 꼭 확인하고 매끌렁 기찻길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끌렁 기찻길 가는 길

버스에서 내리시면 5분만 걸으시면 기찻길 시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매끌렁 기찻길
매끌렁기찻길시장

정말 기찻길따라서 시장이 쭉 있어요.. 기차선로를 따라서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그렇게 싼 편은 아닌 것 같아요. 여느 방콕의 관광지의 물가랑 비슷합니다.

매끌렁 기차

기차가 오는 시간 - 메끌렁기차 시간 확인

기차 오는 시간

기차 오는 시간은 이렇게 귀여운 간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14:30분 도착시간의 기차를 봤어요

그러고 바로 버스터미널로 뛰어가서 다시 방콕행 버스를 탈 수 있었습니다.

남 넌 사두억 수상시장도 함께 가보실 분들은, 여기서 멀지 않으니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동네도 방콕의 도시에서 벗어나 조금은 시골의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매끌렁 시장까지 단 200밧(8천 원)에 다녀온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