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태국

[방콕 루프탑바 시로코] 루프탑 원조 야경최고맛집 시로코 루프탑바 리뷰

드뭉 2023. 2. 28. 17:11

안녕하세요 드뭉입니다

오늘은 방콕의 루프탑바! 스카이바 시로코 리뷰입니다.
시로코는 250m 높이에 있는 스카이바입니다. 루브아호텔 64층에 있어요!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로, 저녁 먹은 후나, 저녁시간, 아니면 해 질 녘에 가셔서 노을을 즐기시면서 간단한 칵테일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로코 상징


위치


위치는 방콕 중심지에 있는 루프탑 바입니다.  새로 오픈한 다른 지역과는 거리가 있는데, 이곳 만의 특별한 야경이 있습니다.  바로 짜오프라야 강과 도심의 야경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 왓아룬 사원은 조금 일찍 오시면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는 방법!

입구에서 왼쪽편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야합니다

입구에 도착하시면, 긴 복도가 나오고 저 앞에 있는 에스컬레이터 뒤편 왼쪽으로 가시면 엘리베이터홀이 보입니다. 

이쪽에서는 종업원분이 스카이바 갈 거냐고 물어본 후 엘리베이터로 안내해 주세요! 여기까진 쉽게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시로코에 가려면 거쳐야 할 스테이지가2개 정도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층으로 올라가시면 앞의 종업원이 바로 안내를 해줍니다.  어디로? 비싼 레스토랑으로요 ㅋㅋㅋ 그래서 강하게 말해야 합니다.  나 시로코 왔다. 시로코 어디냐

 

여기 아닙니다 뒤도세요

시로코는 큰 계단의 반대편으로 가야 합니다.  시로코가 써져 있는 문을 지나면, 다른 분들이 가까운 테이블에 앉으라고 합니다.  거기에 말 따라서 앉으면 안 돼요. ㅋㅋ 더 비싼 곳으로 안내해 줍니다.   시로코 바가 보이는 저 아래쪽 계단으로 내려가야 해요.  주문은 저기서 한다고 하고 계단으로 내려오시면 성공입니다.

 

왼: 시로코 저문을 지나 내려가야합니다. 오:이 계단을 내려가야해유

 

멋진 야경을 보시면서 쭉 내려오면, 또 식당에서 밥 먹을 거냐고 물어봐요.. 그냥 칵테일바 가리키면서 저 기갈 거라고 하면 길을 열어줄 겁니다! 안 오면 그냥 바로 가시면 됩니다 ㅎㅎ

 

왼:칵테일바 도착하면 성공    오:메뉴판

 

거기 메뉴는 칵테일, 와인 등이 있지만. 맥주도 시키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맥주는 물어보니 안 판다고 하네요.. 기본 1000밧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칵테일을 시켰는데.. 가격은 2천 밧 정도였네요요 ㅋㅋ

시켜놓고 잔 들고 다니면서 사진 엄청 찍었습니다..! 여기서 식사도 같이 하려면 거의 5천 밧 정도는 들 것 같아요.. 저희는 그냥 칵테일과 야경본 값에 만족했습니다!  

 

돈이 좀 많이 남으시면, 위에서 식사와 함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라이브 연주를 해주시거든요 

칵테일바에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이곳에 자리 잡고 이야기를 나누셔도 되고, 이곳이 시끄럽다고 하시면 돌아다니시면서 사진 많이 찍으시면 됩니다. 엄청 조용한 편은 아니라 야경만을 감상하기는 조금 힘드실 수 있어요!

 

복장

 

제대로 차려입으시려면 정장이나, 드레스를 입고 가서 즐기셔도 되는데, 너무 과하긴 한 것 같아요..  식사까지 하는 거면!

그리고 슬리퍼는 안됩니다! 적당히 센스 있게 입고 가셔서 눈치도 안 보고 즐기시면 됩니다!

 

 

사실 가성비충인 저는 엄청 만족하진 못했어요.. 이거면 팟타이 일주일은 먹을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ㅎㅎ 그래도 온 김에 한 번 경험해 보는 걸로 생각하고 다녀왔습니다! 다른 루프탑들도 가보고 싶긴 했는데, 그건 다음 기회에 가봐야겠네요

 

 

 

사진

저는 인물사진보다 풍경사진을 찍는 걸 좋아서,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