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태국

태국 여행 대비 - 태국어 필수 회화 정리-2탄 맛있다 귀엽다 이쁘다 잘생겼다

드뭉 2023. 2. 13. 23:43

 

안녕하세요 드뭉입니다. 

 

 

추운 겨울 태국 여행 많이 가시죠!? 

가실 때 쓰실 표현을 많이 검색하시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필수 회화 1탄에 힘입어 2탄 갑니다.

파타야 진리의 성전
파타야 진리의성전

 

 

1탄의 보다는 조금 중요성이 떨어지지만, 배우시면 태국에서 아주아주 풍부한 표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우리가 자주 쓰는 

 

맛있다. 귀엽다. 이쁘다. 잘생겼다!입니다. ㅋㅋ가실까요

 

 

1. 맛있어요!

 

อร่อย รับ  아-러이  ㅋ랍

อร่อย คะ  아-러이  카-

 

 

 

음식을 먹었을 때, 아-러이! 아-러이! 하면 아주 좋아합니다. 근데 이건 반말이에요

1화에 나온 존댓말 기억하시나요?  남성은 끝에 ㅋ랍, 여성은 끝에 카- 를 붙입니다. 

 

아-러이 ㅋ랍!  아-러이 ㅋ랍! 하면 더 좋아하겠죠?

 

 

2. 귀여워요!

 

 น่ารักครับ  나아갈 ㅋ랍

 น่ารักคคะ  나아갈 카-

 

보통 외모나 체형이 귀엽다고 표현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나-락 이란 말은 우리나라 인터넷에서는 사실 좋은 표현은 아닙니다만

태국에서는 귀엽다는 표현이네요 ㅎㅎ 

 

+추가로 매우 귀엽다! 에서 '매우' 강조를 하고 싶다면, '막'을 붙이시면 됩니다!

 

나-락 막! 막! 

 

 

3. 이뻐요!(잘생겼어요!)

 

สวย  쑤-어이

 

뭐든 예쁘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잘생겨도 남자한테 사용한다고 해요

ㅋ랍~, 카- 붙이는 건 센스!

 

'당신- 예뻐요'는

 

'쿤-쑤-워이' 

คุณ สวย

앞의 '쿤'은 '당신'을 가리키는 2인칭 명사라고 합니다.

 

 

사실 이것까지는 필요 없어요

태국사람들과 더 빨리 친해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긴 합니다.

 

루프탑바- 시소코

 

1편만 보고 오셔도 충분해요!

 

 

2022.11.09 - [여행/태국] - 태국 여행 대비 - 태국어 필수 회화 정리-

저도 가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만 하다가 둘이 또 헷갈려서 계속 바꿔 말하고.. 그러고 있었네요 ㅋㅋㅋ

다음에 가면 맛있어요! 예뻐요!라는 표현도 많이 쓰려고 합니다.

 

이걸 보신 분은 기억하셨다가 꼭 써먹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