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생활

[손상원 클라이밍 잠실] 일일강습+체험권 리뷰

드뭉 2023. 3. 21. 14:04

 

 

 

안녕하세요

 

헬스 정기 1년권이 끝나 운동 유목민이 되어버린 저는

이것저것 시도해 보려고 가슴 한편에 처박혀있었던 

클라이밍을 해보고싶다는 마음을 끄집어 내 일일강습+체험권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집 주변에 있는 손상원 클라이밍 잠실점에 네이버를 통해 체험강습+일일체험권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일일권은 2만 원이지만, 클라이밍이 처음이고 하는 방법도 잘 모르기에 처음 강습을 통해 먼저 배우고!

이후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위치

 

위치는 삼전역과 석촌고분역 사이에 있습니다. 삼전역 3번 출구에서 조금 더 가까운 곳입니다. 걸어서는 3분 정도 걸렸습니다.

 

 

예약

예약은 네이버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는데, 시간대와 남은 매수를 확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전 아싸라 혼자 신청해서 갔습니다.. 친구가 안 간다고 해가 지고..ㅎㅎ

 

크다..!

 

사진을 엄청 찾아봤을 때는 그렇게 안 커 보였었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까 공간이 엄청 크더라고요! 

벽에 붙어있는 홀드들이 알록달록하니 도전욕구를 아주아주 자극시켰습니다! 어떻게 오르는지는 모르지만요 ㅋㅋ

 

8시에 예약이어서 7시 45분쯤 갔더니,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작성하고 신발 사이즈를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270을 신는데, 클라이밍화는 발에 딱 맞거나 조금 작게 신는다고 하더라고요!

발에 완전 딱맞던 클라이밍화

 

안에 라커룸에 가서 복장을 갈아입고, 클라이밍화도 받으니 무척 설레었습니다! 

같이 온 커플들... 과 함께 일일강습을 들었는데, 직원분이 처음부터 엄청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 주시고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면서 어떻게 떨어지는지, 기초부터 천천히 알려주셨습니다. 

 

 

처음 난이도순으로 흰색, 노란색을 먼저 수업때 해보고, 40분 정도의 수업 이후 시간은 자유롭게 개인적으로 초록색 파란색까지 도전해 볼 수 있었습니다. 

 

초록색까지는 어찌어찌 팔힘으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파란색은 초심자에겐 어렵더라고요..! 하체도 써야 하고 유연해야 하고..  지구력도 엄청 필요한 운동인걸 깨달았습니다.. ㅎㅎㅎ 

지구력키우는 곳!

 

일일강습의 반대편 이쪽에서는 정기적으로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이 지구력 수업을 듣더라고요..! 뭔가 자세가 다 안정적인 게 멋있어 보였습니다!

 

 

쳐다만 봤던 어려운 문제..

 

처음 시작조차 못해보는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들을 보면서.. 어느 정도 해야 할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초록색, 파란색을 정복하면서 엄청 뿌듯한 성취감을 느꼈었는데..! 저런 어려운 걸 해내면 성취감이 얼마나 클까!

 

하지만 상당한 수련 기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미 악력과 전완근이 다 털려서... 홀드를 잡고 시작하기조차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새로운 걸 시도해 보는 게 정말 재밌다는 걸 오랜만에 느꼈네요..! 나름 성취감도 있고 뭔가 도전해 보고 경험해 봤다는 거에 엄청 뿌듯했습니다. ㅎㅎㅎ

 

혼자가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수 있지만, 친구들과 같이 한번 가서 해보는 것도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