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아이폰 14 pro 출시! 살까말까 고민되는 11 pro의 애플이벤트 리뷰

드뭉 2022. 9. 8. 10:36



애플이벤트가 드디어 왔다!!
아이폰 14 pro 가 출시되었다!!! 출시 예정일은 9/16일!
역시나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서 제외가 되었네요.

앱등이를 조금 벗어나고있는 나에게 다시 앱등이가 되는 것을 고민해볼 시간이 생긴거라는 뜻!!
이 기회에 11pro 와 14pro 의 차이를 비교하면서 판단해보려고 합니다!

애플이벤트 - 에어팟 프로, 애플워치울트라, 그리고 아이폰 14 pro


이번 애플이벤트에서 나온

에어팟 pro 2세대와 애플워치 울트라가 나왔지만!
내가 제일 관심있던 것은 아이폰 14 pro !!

이번 컨셉 컬러는 딥퍼플


라떼의(11 pro) 컨셉 컬러는 미드나이트 그린 이었습니다.(국방색!)
하지만 이번 컬러는 퍼플이어서 조금 더 이뻐진 것 같다. 갤럭시 z 플립4 에서 퍼플이 있던데,
퍼플이 대세인가봐요.

위 사진에서 가장 눈에 띄는것은 상부에 노치가 없어진 것!! M자 탈모가 아니라 원형탈모가 생긴건 안비밀!
그래도 아주 큰 발전인 것 같습니다. 처음엔 어색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가면 편해지겠죠?

3년전 아이폰 11pro 를 공홈에서 예약해서 맨 처음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도 엄청 기분이 좋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 배터리 효율이 69%까지 떨어진 나의 아이폰 pro 는 수혈을 자주 해주지 않는 이상 오래가지 못해요.
유튜브를 자주 보는 나는 배터리 효율이 나빠지면 질수록 컨센트 가까이서 보내는 시간이 잦아집니다.
편한자세로 누울수가없어유

때문에 11pro 와 비교를 하면서 판단해보려고 합니다.


색상

블랙충의 색상선택 출처-애플

저는 스그(블랙)충이라.. 깔끔한 검은색을 비교했습니다. 아이폰14는 덤..

색이 좀더 찐한 검은색으로 되었네요!! 그레이와 블랙의 차이인건가..!
아이폰 14의 미드나이트도 파란기가 돌면서 나쁘지 않은 블랙인 것 같습니다.
골드도 아주 괜찮네요!

디스플레이 크기 출처-애플

디스플레이는 6.1인치, 6.7인치로 아주 조금 커졌다고 볼 수 있네요!
pro 에 Dynamic Island 라는 부분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인데요,
이게 노치가 없어졌다는 말이었습니다. 하하

출처-애플

카메라는 4배 더 좋아진 것 같고,
줌은 6배까지 지원해주네요!
칩셋은 A16 bionic칩이 들어가 있네요 기존 A13 보다 30%정도 향상된 것 같습니다.

A16 bionic 차이 출처-애플이벤트
출처-애플

배터리는 18시간에서 23시간까지! 유튜브 하루종일 봐도 될 것 같아요. 무선 충전기능도 추가되어 편하게 충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출처-애플

카메라는 일상생활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데요, 흔들림 보정이 전보다 많이 향상되었고,
인물사진이 야간모드에서도 가능하네요!


출처- 애플

동영상 촬영도 시네마틱 모드가 정말 궁금한데요, 공개 홈페이지 가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액션모드도 있네요.. 뭔가 역동적인 영상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과 구매방법

 

아이폰을 구매할 때.. 저는 통신사 공홈에서 바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2년 약정으로..
그래서 어떠한 할인도 받지 못하고 2년 기계할부금까지 얹어서 구매를 했었죠.. 너무비싸요

환율도 오른 지금, 아이폰을 싸게 구매하려면 흔히 말하는 성지에 가셔서 구매하시거나,
귀찮으면 자급제를 사시는게 제일 싼 것 같습니다.

자급제는 쿠팡에서 2년 할부되는 카드를 통해 사시면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만약에 이번에 사면 이렇게 사볼 생각입니다.

3년 된 아이폰이라 비교가 무의미 하긴 하지만, 새로나온 아이폰 14 pro 가 어떤지는 저도 감이 조금 온 것 같아요
좀더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사면 또 리뷰할게요!